• 회원가입
  • 로고
    prevprev nextnext

    목회칼럼


    목회칼럼

    2021.11.08 01:19

    기도를 돕는 기도문

    조회 수 121 댓글 0

      차길영이라는 분이 아이들이 따라할 수 있는 만든 기도문입니다. 기도를 배워 가시는 분들에게는 기도를 돕는 좋은 도구가 될 것 같습니다. 치열한 영적인 싸움 가운데 있음에도 스스로를 지킬 영적인 능력이 아직 없는 자녀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차츰 우리 만의 기도문을 만들어가도 좋겠습니다. 

     

    <공부 시작 전에 하는 기도문> 
    주님! 제가 지금부터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잡념이 사라지게 하시고 공부에 집중하게 해주세요. 졸리지 않게 하시고 저를 산만하게 만들고 순간 순간 제 생각을 빼앗아 가는 악한 영으로부터 저를 지켜주세요. 지금 공부하는 모든 내용이 이해가 잘 되게 하시고 앞으로 오랫동안 기억나게 해주세요. 제가 공부를 하는 목적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일임을 잊지 않게 해주시고 주님께 쓰임 받는 사람이 되게 해주세요. 주님, 제가 공부를 즐기게 해주시고 공부의 참 맛을 알게 해주세요. 주님, 제게 인내심과 성실함을 주세요. 제가 후회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서 공부하게 해주세요. 제가 배우고 익힌 지식과 지혜를 주님이 보시기에 아름다운 세상으로 만들어 가는데 사용하도록 이끌어주세요. 제가 열심히 노력할 수 있도록 강한 열정과 체력을 허락해주세요. 제게 큰 믿음을 주시고 두려움이 없어지게 해주세요. 자신감을 주세요. 
    주님과 함께 하는 참된 평안이 깨지지 않게 해 주세요.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주세요. 저를 다른 사람과 비교하기 보다는 하나님께서 만들어 주신 제 모습을 사랑할 수 있게 해 주세요. 제 꿈만 이루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꿈도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 인생이 되게 해 주세요. 제가 늘 기뻐하고 웃게 해주세요. 늘 감사로 찬양하게 해주세요. 주님을 전적으로 신뢰합니다. 주님! 저와 함께 제 자아를 정복해 주세요. 겸손하게 해주세요. 주님 저는 아무것도 모릅니다. 주님 저를 불쌍히 여겨주세요. 제가 이 시간 승리했음을 선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하나님을 높이는 기도>
    성령님, 제 기도를 도와 주소서. 주님의 모든 은혜를 깨닫게 하소서. 주님의 사랑이 얼마나 한없고 넓으며 얼마나 깊고도 높은지를 진정으로 깨닫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주님, 다니엘처럼 기도자로 살게 하소서. 기도의 능력을 더 체험하게 하소서. 기도의 비밀을 더 알려 주소서. 기도에 더 힘쓰게 하소서. 기도의 시간을 더 갖게 하소서. 모든 능력과 권세는 하나님의 것입니다.  저는 주님의 자녀로 모든 것을 공짜로 누립니다. 저를 자녀로 삼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누리는 모든 것은 주님이 공급해 주신 것입니다. 주님은 저의 아버지이십니다. 주님을 의지합니다. 주님은 신실하십니다. 주님은 선하십니다. 주님은 저의 피난처이십니다. 주님, 저를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제 인생에 개입해주소서. 저에게 큰 믿음을 주소서. 주님을 더욱 더 사랑하게 하소서. 주님을 더 알게 하소서. 마음에 시험이 들지 않게 도와주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제 영혼에 새기소서. 주님 영광 위하여 살게 하소서. 성령충만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